본문 바로가기

임상 직무 이야기

바이엘 코리아 인턴 면접 후기

안녕하세요, 취준생입니다 :-0

 

2020년 8기 바이엘코리아 인턴 채용이 시작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제 블로그에 '바이엘코리아 합격 TIP' 포스팅이 조회수가 가장 높은 것 같아요!

 

저는 바이엘코리아 6기 인턴으로 2019년 1월부터 6월까지 근무했었는데요.

 

소둥한 사원증

바이엘코리아 인턴 채용에 새롭게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보았던 면접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딱 1년 전 이맘때쯤 저도 자소서를 작성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정말 근무하고 싶던 회사였기 때문에 간절한 마음으로 지원을 했고, 서류 합격 소식을 듣게 되었을 때는 정말 행복했어요. ㅠ ㅠ 

 

면접은 보라매 공원 앞에 위치한 바이엘코리아 본사에서 보았고,

면접관 2명, 면접자 3명 형태로, 약 30-40분 보았던 것 같아요(?)

사실 1년 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한데요............ㄱ-

그래도 생각나는 대로 최대한 자세히 기록해볼게요.

 

처음에 가장 먼저 '1분 자기소개'를 했었는데,

1분 자기소개가 중요한 것 같아요!

그때 면접관님께서 1분 자기소개를 바탕으로 질문을 하셨어요.

저는 1분 자기소개를 할 때, 저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제 장점을 말씀드리는데요!

그 장점을 보여줄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예시)에 대해 여쭤보셨어요.

 

그리고 외국계 제약 회사답게 영어 면접은 공통 질문으로 한 가지 있었어요!

저희 조가 받았던 질문은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이었답니다.

영어 면접은 랜덤으로 질문하시는 것 같지만, 한국어로도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은 안 하시는 것 같아요.

 

음... 그리고 해당 부서가 무슨 업무를 하는지 아는 게 중요해요.

채용공고에 나와있는 JD를 꼼꼼히 숙지하시고, 

본인이 왜 이 직무에 지원을 했고(지원동기), 어떻게 해당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지(직무역량)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엘코리아 8기 공채 인턴 채용 공고 (임상팀)

 

인턴쉽 기간이 5개월이고, 채용연계형이기 아니기 때문에 아마 망설이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만약 본인이 외국게 제약회사에서 근무하고 싶고, 관련 경력이 전혀 없다면 저는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 같은 경우, 인턴 하기 전과 후의 서류 합격률 차이가 커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0

 

팀원분들도 너무 좋았고,

인턴 동기들이 많아서 좋았고,

인턴쉽 기간에 본인의 팀 업무뿐 아니라 다양한 것을 경험할 수 있고,

첫 출근하면 이렇게 웰컴 꽃도 주는 스윗한 곳이에요.

 

웰컴 꽃 

여러분들도 꼭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저의 바이엘 코리아 인턴 면접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