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상 직무 이야기

바이엘 코리아 인턴 합격 TIP

 

 

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접 후기가 아니라 제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5개월 동안 근무 했었던 'Bayer Korea Internship Activity'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처음 지원할 때도 '바이엘 코리아'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어서,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5개월 동안 너무나 좋은 기업에서, 좋은 사람들과 일할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더라고요!

 

Bayer Korea Internship의 경우, 일 년에 두 번 상반기, 하반기 공채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채용 인원과 채용 부서는 채용할 때마다 유동적이지만, 보통 마케팅 부서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채용하고 있어요~

 

우선 저는 2019 상반기 Bayer Korea 6기 인턴으로, Site Management(임상) 팀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지원 방법]

채용 공고가 뜨면 Bayer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지원하면 되는데요.

 

제가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할 수 있었던 저만의 Tip을 1가지 공유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바이엘 코리아에서 정식 채용 공고가 올라오기 전에 '외국인 투자 기업 채용박람회'를 통해 서류를 지원했었어요. 우연히 2018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 박람회 참여 기업 리스트를 보니 '바이엘 코리아'가 있었고, 마침 제가 관심 있었던 임상팀에서 인턴을 채용한다는 공고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지원하였고, 실제 박람회장에서 실무진과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때 바로 채용으로 이어진 것은 아니었습니다. 바이엘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재지원하였고, 정식으로 면접도 다시 보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한 번 실무진과 면접을 보았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그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보완해야 될 점과 면접 질문 리스트 등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 때 만난 실무진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꼭 입사하고 싶은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2019년 6월 4일~5일 진행되었던 외국인 투자 기업 채용박람회에도 바이엘 코리아가 참여하였고, 이번에는 6기 인턴이 멘토로 참석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취준생으로 참석했었는데, 6개월 뒤 멘토로 참석하니 감회가 새로웠고, 저와 같은 취준생분들에게 열심히 설명하고 설명했던... 뿌듯했던 하루였습니다 :0 

 

2020 외국인 투자 기업 채용 박람회에도 바이엘코리아가 참석할지는 모르겠지만, 바이엘 코리아 인턴쉽에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참여 기업 리스트를 확인하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